한국실리콘학회의 발전을 위하여

존경하는 한국실리콘학회 회원 여러분,

사단법인 한국실리콘학회 7대 회장으로 선출된 KIST 한준수 인사드립니다.

사단법인 한국실리콘학회는 2011년 12월 21일에 법인설립허가를 받으면서 출범하여 이제 13년 차에 들어섭니다. 그간 선임 운영진의 노력으로 학회가 어느덧 자리 잡았습니다. 선임 임원분들의 노력에 감사드립니다.

우리나라의 인구 감소와 더불어 학회의 중심을 이루어야 할 학계와 연구소의 인력도 지속적으로 감소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게다가 올해는 정부의 R&D 예산 삭감으로 상황이 더욱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어려운 시기에 회장으로서 학회를 잘 이끌고 나가야할 책임감에 어깨가 무겁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저는 사단법인 한국실리콘학회를 회원님들과 잘 소통하는 학회로 이끌고자 노력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이 학회에 바라는 의견 또는 조언 주시면, 항상 학회 운영진과 의논하여 잘 반영될 수 있도록 공정하고 투명하게 학회를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언급한 바와 같이 학계와 연구소의 실리콘 연구자는 계속 감소하는 반면, 실리콘 소재를 사용하는 산업계는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저는 한국실리콘화학산업연구조합과 긴밀히 연대하여 대한민국의 실리콘 산업이 더 발전하고 도약할 수 있는 방향으로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회원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 잘 수렴하여 더욱 성장하는 사단법인 한국실리콘학회가 되도록 임기 중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약속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18일

(사)한국실리콘학회 회장 한준수

 

payment.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