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실리콘학회의 발전을 위하여
존경하는 한국실리콘학회 회원 여러분,
2022년 임인년 새해를 맞아 무엇보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길 기원합니다. 지난 2년 동안 지속된 코로나 팬데믹이 앞으로 언제 끝날지 모르는 상황에서 빨리 이 상황이 지나가길 바라며 이런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여 더욱 발전된 한국실리콘학회로 거듭 태어날 수 있을 것이라 믿으며 회원 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학문적으로 선진 미국이나 일본의 경우, 실리콘 학문을 이미 국가적 차원에서 원천 소재 분야로 간주하여 지속적인 지원을 하고 있으며 산업적으로는 가까운 중국에서 실리콘 산업이 공격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우리나라의 경우 실리콘 학회 및 산업이 더욱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 시기에 역할을 수행해야 하는 엄중한 책임을 겸허히 받아 들이면서 회장으로서 최선을 다하여 열심히 수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급변하는 우리나라 산업구조 특성상 기초 연구를 수행해야 하는 분야의 후학을 양성하는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기회가 주어지면 정부에 학계 및 산업계의 인재양성 정책 방향을 적극적으로 제시하고, 특히 실리콘 산업의 발전을 위해 실리콘학회와 실리콘화학산업 연구조합과의 산학연 네트워크가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실리콘학회 및 연구조합 회원 한 분 한 분이 주인의식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실 경우 학술발표회를 통해 미래를 담당할 학문 후속 세대 및 신진 연구자를 양성하고 실리콘 아카데미를 통해 실리콘 기초과학 교육이 의미 있는 성과를 낼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최근 상황은 코로나 팬데믹 사태가 쉽게 종식되기 어려울 것임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이런 어려움을 극복하여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학회로 거듭날 수 있는 발전 방향과 함께 구체적인 실행 계획안 등에 대하여 회원 여러분의 고귀한 의견을 경청할 준비가 되어 있고 믿음직한 운영위원과 함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많은 회원 분들의 지속적인 성원과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소: (14057)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벌말로 126 평촌 오비즈타워 2414호 | 사업자등록번호: 224-82-14917 | 대표자: 손홍래
Tel: 031-450-3052 | Fax: 031-450-3059 | E-mail: webmaster@ksis.re.kr
Copyright © 2023 한국실리콘학회(The Korean Silicon Society). All Rights Reserved.